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카딩 주식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가상의 중개서비스 플랫폼(이하 “콘텐츠“라고 한다) 및 제반서비스의 이용함에 있어 카딩 과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카딩“이라 함은 “콘텐츠” 산업과 관련된 경제활동을 영위하는 자로서 컴퓨터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카딩“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카딩“이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카딩“과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사람으로서 “카딩“의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 할 수 있으며, “회원“이 아이디(ID)를 정하고 “카딩“이 이를 승인한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이 아니면서 “카딩“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자를 말합니다.
5. “콘텐츠“라 함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로서, 그 보존 및 이용에 있어서 효용을 높일 수 있도록 전자적 형태로 처리된 것을 말하며, 이를 정보통신을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중개장(플랫폼)을 의미합니다.
6.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카딩“이 승인한 이메일주소를 말합니다.
7.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카딩“이 승인한 문자나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위 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 관행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등의 명시및 개정
1. “카딩“은 본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수 있도록 “카딩“의 인터넷 사이트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카딩“의 사업자등록번호, 전자우편주소등 관련정보를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2. “카딩“은 콘텐츠산업 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카딩”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서비스초기화면에 게시하며, 변경된 약관은 게시한 날로부터 7일 후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변경된 약관을 게시한 날로부터 효력이 발생되는 날까지 약관변경에 대한 이용자의 의견이 접수되지 않으면 변경된 약관에 동의 하는것으로 보겠습니다.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해당 서비스의 제공이 더 이상 불가능하게 됩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이 약관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콘텐츠산업 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부장관이 정하는 디지털콘텐츠 이용자보호지침,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 “카딩“의 의무
1. “카딩“은 법령과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에게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위하여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2. “카딩“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카딩“은 “콘텐츠“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없이 처리합니다. 이에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주소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 합니다.
4. “카딩“은 “이용자” 상호간의 거래에 있어서 어떠한 보증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용자 상호간 거래 행위에서 발 생하는 문제 및 손실에 대해서 “카딩“은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으며, 거래 당사자 간에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5. “카딩“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콘텐츠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6조 “이용자“의 의무
1.이용자는 “카딩“의 서비스를 이용할때 아래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회원가입, 서비스 신청 및 이용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여 “카딩” 또는 다른 “이용자“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
2)“카딩“의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및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3)“카딩”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4)허위 매물 정보의 등록으로 “카딩” 또는 다른 “이용자” 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
5)공공질서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메세지, 영상등의 정보를 유포하는 행위
6)“이용자“의 연락처등의 개인정보를 다른 용도로 사용하는 행위
7)“이용자“는 커뮤니티 게시판 이용 시 게시글 또는 댓글 작성 시 카딩 규정에 위반되는 (매물추천, 홍보글 등 ) 내용은 관리자에 의해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이용자“가 “카딩“의 모든 약관 또는 정책을 준수하지 않는다면 콘텐츠및 관련 서비스 이용에 대한 중단 또 는 제재를 가할수 있으며 책임을 물을수 있습니다.
2.“이용자“는 자신의 개인 정보를 책임있게 관리하여 타인이 회원의 개인 정보를 부정하게 이용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3.“이용자” 상호간 거래와 관련된 대금지불 등의 모든 책임은 거래 당사자인 “이용자“들 스스로가 부담해야합니다.
제7조 “콘텐츠” 서비스의 중단
1. “카딩“은 설비의 보수 점검, 통신두절,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콘텐츠“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를 제한, 중단할수 있으며 이에 관한 책임이 면제 됩니다.
이러한 경우 “카딩“이 사전에 “이용자“에게 이 사실을 통지하고 다만,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 할 수 있습니다.
2.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자“에게 통지하거나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공지 사항으로 게시합니다.
“콘텐츠“이용에 대한 기본 정보는 “이용자“가 제공한 정보를 바탕으로 하며, 이에 “카딩“은 “이용자“가 제공한 정보에 대해 법적인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제8조 저작권 등의 귀속
1. “카딩“은 “이용자“가 제공한 데이터의 보관 및 데이터베이스 권리를 가집니다. 즉 제공되는 데이터를 다른 형태로 디지털화하여 다양하게 제공 할 수 있는 권리가 있습니다.
2. 디지털화 활용 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 온라인(PC/MOBIL)웹 홈페이지
– 각 종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유투브 등)
3. “카딩“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카딩“에 귀속 합니다.
4. “카딩“이 제공하는 서비스 중 제휴계약에 의해 제공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및 기타 지적재산권 은 해당 제공업체에 귀속합니다.
5. “이용자“는 “카딩“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카딩”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카딩“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9조 분쟁의 해결
1.“카딩“은 “이용자” 상호 간 분쟁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 상호 간 분쟁은 당사자들이 직접 해결을 해야 합니다.
2.“이용자” 상호간에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 “이용자“의 피해 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 거래 위원회 또는 시, 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 조정 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3.“카딩“과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카딩“은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카딩 서비스 이용중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는 카딩 고객센터 contact@carding.co.kr를 통해 처리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