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딩

자동차리스, 장기렌터카 승계 처분 유형

승계는 자동치리스, 장기렌터카 중도 처분 시장의 유일한 대안입니다. 오늘은 승계로 처분할 수 있는 유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본래 모든 계약은 만기까지 유지하는 게 가장 손해를 덜 보는 방법입니다. 보험 계약의 경우도 매달 어렵게 낸 금액인데 중도 해지하면 해약 환급금이 기대 이하 수준이죠. 자동차리스, 장기렌터카의 경우도 처음에는 좋은 조건으로 계약을 해야 하고 계약 이후에는 만기까지 유지하시는 게 가장 유리합니다.

하지만 인생사가 다 뜻대로 될 수는 없는 법이지요. 피치 못할 사정에 의해 중도에 해지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예상외로 많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리스, 렌터카 시장이 연 20조 이상의 시장으로 급성장했고 비례하여 중도 처분 고객도 증가하는건 당연한 결과인듯 합니다.

현재 이들 중도처분 고객이 차량을 처분할 수 있는 방법은 계약회사에 중도해지하는 방법과 제3자에게 승계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높은 중도해지 위약금을 부과하는 대신 적은 손실로 차량을 처분하는 승계 처분 유형은 아래와 같습니다.


무료 직거래

승계 직거래는 판매자 입장에서 가장 손실이 적은 거래 방법입니다. 하지만 모두가 잘 아시겠지만 직거래는 장단점이 극명하게 갈리는 거래입니다. 장점은 최소한의 비용으로 차량 처분이 가능한 반면 편리성과 투명성 그리고 안전성을 담보하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죠.

카딩은 이러한 직거래의 단점을 해결하기 위해 안심거래 시스템을 개발하여 적은 비용에 거래를 지원하여 쉽고 투명하고 안전하게 승계 계약을 지원합니다. 직거래 방식의 서비스지만 구매자가 판매자와 협의한 이후부터 계약의 검증, 심사지원, 차량검수, 독자 개발 에스크로 안전결제, 계약지원을 가이드 해드려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승계 직거래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승계 대행

중고차 딜러나 관련 업체에 차량 등록에서 승계 계약까지 전 과정을 맡기는 방법입니다.
번거로운 일을 대신 처리해 주는 대신 높은 수수료를 받는 구조입니다.


카딩, 리스승계, 렌트승계, 자동차리스승계, 장기렌트승계


위탁 거래

중고 딜러에게 차량을 위탁하고 대신 중고업자가 차량을 승계시켜 주는 방법입니다. 계약을 이전하지 않은 상태로 딜러에게 차량을 맡겨야 하는 위험부담이 있으며 높은 수수료 또한 발생됩니다. 위탁 기간 차량이 승계되지 못하면 월 이용료는 기존 계약자가 내야 하는 구조라 별로 추천드리고 싶지 않은 방법입니다.


완납 승계

자동차리스, 장기렌터카 차량을 중고 상사에 매각하는 방법입니다. 일전에 리스, 렌터카는 차량 등록명의가 해당 계약회사로 등록되므로 “내 차”처럼 중고 딜러에게 바로 매각시킬 수 없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맞는 얘기입니다. 완납 승계란 중도 처분 판매자가 제3자에게 승계 이전 하듯 중고 상사에 승계 이전 시켜 차량을 처분하는 방법입니다. 중고 상사는 계약회사 명의의 차량을 매입할 수 없기에 승계 이전한 후 남은 원금을 상환하고 중고 상사로 이전시켜 차량을 상품화하는 시키는 방법입니다.

차량을 중고 상사로 승계 이전하는 비용과 해지 위약금을 지불하고 차량을 상사로 인수하는 비용, 상사로 이전시키는 등록 비용, 차량을 상품화하는 비용과 딜러 마진을 포함하여 매입 가격을 산정하므로 상기 4가지 승계 처리 방법 중 손실이 가장 큰 처분 방법입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