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딩

자동차리스, 장기렌터카 승계 단점

자동차리스, 장기렌터카 승계는 사실 단점보다는 장점이 더 많은 상품이란 것은 이전 글에 잘 설명드렸습니다.
구매자는 거의 새 차를 지원금을 받고 이용할 수 있고 판매자는 최적의 조건으로 차량을 중도에 처분할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은 딜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 좋은 상품도 단점은 존재합니다.


승계 판매자 단점


지원금 책정은 어떻게 해야 하나?

판매자는 우선 내 차량의 가치를 판단해야 하고 계약조건을 정확히 숙지해야 하고 중도해지 시 위약금도 확인하고 나와 같은 동급의 승계 차량의 판매 조건도 체크해야 합니다. 그저 차량을 이용만 했던 고객의 입장에서 쉽지 않은 과제입니다. 우선 가장 쉽게 지원금을 책정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 해지 위약금은 부담되니 위약금보다 작게 지원금을 산정해서 손실을 줄이고 구매자에게 구매 메리트를 준다

  2. 동급 승계 차량을 검색해서 내 차와 비슷한 승계 차량의 월 이용료와 지원금을 확인하고 경쟁력 있게 지원금을 책정한다


승계자를 찾아야 함

높은 중도 해지수수료를 납부하고 중도 해지하면 내가 원하는 날짜에 바로 해지 반납 처리가 가능하나 승계 이전은 언제 찾아올지 모르는 구매자를 기다려야 하므로 처분하고자 하는 날짜 훨씬 이전부터  승계자를 찾아야 합니다.

승계자를 찾는 방법은 주변 지인이 가장 좋으나 타이밍에 맞춰 인수해 갈 지인이 별로 없는 게 문제죠. 대부분의 판매자들이 중고카페나 중고사이트에 물건을 올리고 구매자를 찾습니다. 아니면 승계를 대행해 주는 딜러에게 고액의 수수료를 지불하고 승계 대행을 위탁하는 경우도 있고여


카딩, 리스승계, 렌트승계, 승계지원금 비딩, 승계 무료직거래


승계 구매자 단점


상품의 이해도 부족

승계 구매자는 초기 비용이 없고 지원금을 준다는 건 알겠는데 자동차리스, 장기렌터카의 상품구조 및 용어가 생소하고 비용계산의 어려움이 있습니다.


좋은 승계 차량을 고를 수 있는 안목 부족

예를 들어 일반 중고차 거래의 경우는 판매자가 2000만원에 차량을 판매할 경우 동급의 차량 시세를 확인해 보았더니 평균 1700만원에 판매가 되고 있다면 구매자는 판매자에게 300만원 깎아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중고차 거래는 차량의 가치판단이 비교적 쉽습니다.

하지만 리스, 렌터카 승계의 경우는 보증금이 얼마이고 초기 비용이 얼마이고 잔존가치가 얼마이고 월 이용료는 얼마이고 계약기간은 얼마이고…등등
일반 구매자가 차량의 가치 및 계약조건을 파악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상기 방법을 잘 몰라도 누구나 쉽게 거래할 수 있는 방법은 원하는 차량과 동급의 승계 차량을 검색해서 월 이용료가 적고 지원금이 많은 차량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카딩, 리스승계단점, 렌트승계단점, 승계지원금 비딩, 승계 무료직거래


승계 거래 시 단점


승계 거래 과정의 어려움

구매자가 나타나면 승계 심사를 거쳐야 하고 통과되면 차량을 체크하고 비용을 정산한 후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이 어렵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각 회사의 고객센터에 문의 하면 상담원의 가이드를 받아 비교적 쉽게 계약이 가능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