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딩

자동차리스, 장기렌터카 승계거래 예시

이해를 돕기 위해 자동차리스, 장기렌터카 승계 거래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자동차리스, 장기렌터카 중도해지 VS 승계

아래 그림은 자동차리스, 장기렌터카 중도해지와 승계 거래 방법을 이해하시기 쉽게 비교한 예시입니다.

카딩, 자동차리스 중도해지, 장기레넡카 중도해지, 리스승계, 렌트승계


리스, 렌터카 중도해지

  1. 계약자는 국산 대형차를 4년 계약 후 1년 시점 차량을 중도 해지하려 합니다.

  2. 계약한 회사에 해지 문의를 하니 1800만원 가량의 해지 위약금을 납부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3. 경제적 상황이 안 좋아 해지하려 하는데 오히려 더 큰 목돈이 들어 이용도 해지도 못하는 상황이 발생됩니다.


리스, 렌터카 승계

  1. 판매자는 높은 중도해지 위약금 부담으로 제3자에게 계약을 이전하는 승계로 차량을 이전하고자 합니다.

  2. 해지 위약금을 내느니 적은 손실로 차량을 이전해 갈 승계자를 찾습니다.

  3. “내 차는 출고한 지 1년 밖에 안된 적은 km의 무사고 차량이며 계약기간 3년 남은 차량이야!!
    내 차를 인수하면 현금 지원금 500만원을 줄게!!

  4. 판매자는 해지 위약금 1800만원을 내느니 승계자에게 500만원을 주고 차량을 처분하면 그래도 1300만원을 아낄 수 있습니다.

  5. 마침 승계자가 나타나 승계로 차량을 처분합니다.

  6. 승계자는 현금 지원금 500만원을 받고 남은 계약기간 3년 동안 차량을 이용 후 계약 만기 시점 차량을 반납 또는 인수 옵션을 행사합니다.


리스승계, 렌트스계, 카딩, 승계지원금 비딩, 승계 무료직거래


결론적은 승계는 판매자에게는 해지 위약금의 부담을 해소하고 승계 구매자는 초기 비용 없이 오히려 현금 지원금을 받고 차량을 이용할 수 있는 서로에게 득이 되는 좋은 거래 방식입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위로 스크롤